2016년 5월 28일 토요일

主日變更∙가짜聖殿, 景敎의 始作, 三位一體論의 變質過程, 그리고 太古天文의 痕跡

ΑΩ✱新約中心오직全的으로新舊約聖經66
The New Covenant Centered The Holy Scripture Alone
太古天文 新約中心오직全的으로新舊約聖經66卷(SolaTotaScriptura) | 古天文學 主日 |
非制度敎會 聖晩餐

고대 우리 역사에 그리스도교가 전래되었음을 확신하는 '『불국사에서 만난 예수』, 최상한 지음, 2012, 돌베개'에 있는 다음의 글들을 소개합니다.

24쪽: 主日(토요일 저녁부터 일요일 저녁까지; 主日이 시작되는 토요일 저녁에 저녁 식사로 진행되는 聖晩餐 예배를 드려야 함)이 가짜主日(일요일 0시부터 24시; 현대 교회는 성경적 하루의 시작이 0시인줄 착각하고 신년 자정 예배를 드리고 있으며, 일요일 오전에 설교 중심의 대예배를 드리며 가끔 聖餐式[가짜聖晩餐]을 거행함)로 바뀐 내력과 교회가 제도화 되고 사람이 설계한 건물을 聖殿이라고 속이는 시작이 소개되어 있다.
현대 교회는 그림자(모세가 중심 인물로 설명되는 옛언약)와 실체(안식일의 주인이셨으며 진정한 안식이신 예수님께서 세우신 새언약)를 혼합하는 新舊約混合敎會입니다. 新舊約混合敎會는 新約敎會가 아니다 (참고: 요한복음6:22~59, 누가복음22:7~20, 고린도전서5:7, 고린도전서11:17~34, 갈라디아서1, 마태복음11:25~30, 初代敎會, 聖晩餐, 聖殿, 十誡命은 新約敎會의 誡命이 아니고 유대교의 誡命이다, 舊約時代→新約時代, 新約敎會).

콘스탄티누스 1세는 로마 제국의 모든 병사들에게 한 주가 시작되는 첫 번째 날에 하느님을 경배하도록 칙령을 내렸다. 이날은 예수의 부활을 기념하는 날로 지금의 일요일이다.
그리스도교에서 매주 일요일에 예배를 드리는 것이 이때 정착되었다. 또한 사제들의 사제복이 화려해지고, 성가대가 발달했으며, 성당의 표준 설계도가 장려되어 어디를 가나 성당의 내부 구조가 비슷해졌다.

25쪽: 개신교의 초기 형태였는데 이단을 의미하는 네스토리안교라는 모략을 받고 있는 景敎의 始作에 대한 소개가 있다 (참고: 경교(景敎, Luminous Religion), 室女).

네스토리안교는 마리아가 예수의 어머니라는 것은 인정하지만, 하느님의 어머니라는 주장에는 반대했다.
28~29쪽: 삼위일체유일신을 믿는 기독교와 유일신을 믿는 종교들(유대교, 이슬람교, ...)을 구분하는 三位一體論의 變質過程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참고: SolaTotaScriptura, TM, 十誡命).
니케아신조는 원래 동방 그리스도교에서 그리스어로 사용되었다. 9세기경에 서방 그리스도교는 라틴어로 니케아신조를 번역하면서, '성령은 하느님 아버지에게서 나온다'는 구절에 '아들에게서'를 삽입하여 '성령은 하느님 아버지와 아들에게서 나온다'로 바꾸었다.
동방 그리스도교는 니케아 공의회에서 채택한 신조와 삼위일체론을 함부로 변경한 서방 그리스도교를 이단이라고 주장하였다.
이를 계기로 서방 그리스도교는 니케아신조보다 짧고 간결한 로마신조를 채택했다. 이것이 대부분의 『성경』 첫 장에 주기도문과 함께 있는 사도신경이다.
로마 가톨릭의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니케아신조는 사도신경으로 대체되었고, 그로 인해 사도신경이 서방 그리스도교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신앙 고백이 되어 갔다.
30쪽: 太古天文의 痕跡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참고: 太古天文의 흔적 발견).
동방 그리스도교 형성에 결정적 영향을 미친 사람은 예수의 열두 제자 중 한 명인 사도 토마스(도마)St. Thomas였다.
...
토마스가 중국에 들어가기 약 250년 전 한나라 때부터 '천주'天主라는 말을 사용하는 하느님을 믿는 종교가 중국에 있었다고 말한다.

참고: "신약정경이 될 수 없는 도마복음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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